동물학대방지연합



자료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2013.04.03 00:20

냥이의 스프레이

(*.114.38.36) http://foranimal.or.kr/xe/3257 조회 수 1143 댓글 0
스프레이란, 고양이들이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기위해 소변을 뿌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암컷이든 수컷이든간에 스프레이는 정상적인 일입니다.  그러나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들은 스프레이를 하지 않는데 이것은 않하는 것이 아니라 '할 필요성을 못느끼는'것입니다. 고양이들이 스프레이를 하는 이유는 대부분 불안하거나 위협을 느낄대 (예를들어, 집에 아기가 태어나거나 혹은 누군가 죽어서 가족구성원이 바뀌었을때 또는 가구의 위치가 바뀌거나 아예 이사를 갔을때 아니면 함께 사는 고양이가 많을때등등) 인데 집안에서는 불안하거나  위협을 느낄일이 없으므로 스프레이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고양이가 어느날 갑자기 스프레이를 한다면 무언가 냥이를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없는지 살펴보고 원인을 제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도 계속해서 스프레이를 한다면 작은 방안에 가두어두고 그곳에 잠자리를 마련해주면 고양이는 깔끔한 성격때문에 자기가 자야할 방에 스프레이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방법말고도 스프레이하는 곳에 먹이를 가져다 놓는 방법도 있는데 먹을 것이 있는곳에는 스프레이를 하지 않는 습성을 이용한 것입니다. 그 밖에도 스프레이하는곳 바닥을 솔방울이나 알류미늄호일같은 것을 깔아놓아서 걷기 불편하게 만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