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동물병원생명구조캠프

캠프운영원칙,운영방법

동물병원 생명구조캠프 운영원칙과 이용방법

“10일”
유기동물들이 정부산하 보호소에 법적으로 보호되는 기간이기도 하고
사람의 무관심 속에서 많은 수가 사라져 가기 시작되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보호소의 수용가능 개체수가 초과되어 건강한 아이, 사람을 잘 따르는 아이들도 무수히 안락사 되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동물병원 생명구조캠프”는 동물병원 원장님과 동물학대방지연합이 힘을 합쳐
사라져갈 아이들의 생명을 구조후 입양시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주는 운동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동물병원생명구조캠프를 통해 안락사로 사라져갈 동물을 입양하는 방법

  1. 안락사 대기동물에서 사진을 보고 입양을 원하는 동물이 있으면 “생명구조 게시판”의 공고란에서 가까운 참여 동물병원을 찾아 연락하셔서 입양을 부탁하시면 그 동물병원에서 대신 입양신청하여 건강검진후 입양하게 됩니다.
  2. 비용은 10만원이고 동물병원 원장님께 지불하시면 됩니다. (10만원은 병원 건강검진, 간단한 치료, 중성화 수술, 새로운 생명을 구하는데 사용됩니다.)
  3. 유기와 죽음을 앞둔 큰 시련을 격은 동물이며 더 이상 큰 시련이 없게 끝까지 책임질 분만 입양해 주세요.
  4. 이 캠프로 입양된 아이들이 행복하게 잘 지내는지 “구조된 동물 안부” 게시판에 매달 사진을 올려 주셔야 합니다.
  5. 귀하의 연락처와 주소를 동물학대방지연합으로 보내는 것에 동의하며 간헐적으로 이 단체에서 입양동물이 잘 지내는지 확인문자를 보내면 소식을 들려주시거나 동물의 사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동물안부 게시판에 간헐적으로 소식을 직접 올려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  만약 지속적으로 연락이 안되거나 계속 소식이 없으면 방문확인도 할수 있으며 이 단체에서 확인후 지속적으로 키우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게 되면 소유권을 이 단체나 입양을 주선한 병원에 다시 돌려주는 조건으로 입양을 신청합니다.
  6. 입양 확정을 위해 입양 동의서를 작성후 참여 동물병원에 제출해 주셔야 하며 이때 입양인의 신분증 사본도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참여 동물병원 원장님께 드리는 당부의 글

  1. 동물병원에 입양을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안락사 대기동물” 게시판의 사진을 보여 주셔서 입양을 권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생명구조캠프 소식을 듣고 입양을 원하시는 분들이 전화 주셔도 “동물병원 임시보호신청” 게시판에서 신청하신 후 반려동물이 오면 건강검진 후 신청하신 분에게 입양시키면 됩니다.
  3. 병원에서 “안락사 대기동물”게시판중에 입양이 쉽게 될 만한 아이들을 한 마리 임시보호 신청해서 병원에 데려다 놓고 내원하는 분에게 입양해 주시면 더욱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4. 임시보호 신청후 데려다 드린 동물을 승락하시면 다시 보호소로 돌려 보낼수 없고 원장님께서 책임지고 좋은 주인 만나게하여 행복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5. 만약 안락사 대기동물이 기침, 설사, 구토 등의 전염병 유사 증상, 육안으로 보이는 심각한 이상이 있거나 또는 주인을 찾은 경우는 신청한 동물을 전달해 드리지 못하게 되고 이때는 연락드리겠습니다.
  6. 입양된 동물이 파양이 되면 책임지고 새로운 좋은 주인에게 입양시켜 주셔야 합니다.
  7. 입양후 잘 지내는지 간헐적인 확인 부탁드립니다. 
  8. 임시보호 또는 입양시 인증샷을 “구조된 동물 안부” 게시판에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사진 한장, 한장을 볼때마다 안락사에서 새로운 주인을 만나게 되는 소중한 순간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9. 입양된 동물을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많은 주위 동물병원에게 피해를 입히며 비도덕적이라는 평판이 있는 동물병원은 이 캠프에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10. 이 운동에 궁금한 사항은 동물학대방지연합 대표전화 02-488-5788로 연락부탁드립니다.
  11. 입양동물은 중성화 수술 완료후 입양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건강상태나 연령 등으로 인하여 입양전 중성화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입양 후에 수술에 적합한 상태가 되는 즉시 중성화 수술을 해주셔야 합니다.

생명구조캠프는 유기동물 중에 공고기간이 지나서 안락사 될수 있는 아이를 동물병원을 통해 입양시키는 운동입니다.

시스템적으로 안정적으로 운영될수 있을때 다시 힘차게 시작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