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양주쉼터

자원봉사를 하시는 분들이 각자의 카페나 블로그에 올린 여러 글을 읽고 가장 감동을 많이 받았습니다. 가슴 따뜻한 분들의 쉼터에서의 희로애락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이런 감동의 애기를 이전 홈페이지에서는 담아내질 못했습니다.
새로 만든 홈페이지에서는 봉사하신 분들의 감동이 많은 분들에게 전해져서
더욱 봉사가 활성화 되는 큰 역할을 하는 게시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018년 4월 15일


해마다 봄에 외부견사 아이들 예방접종을 실시해 주었고 가을에는 실내 견사의 아이들 예방접종을 해주었습니다.

이번에도 다른 해와 마찬가지로 외부견사 아이들 종합예방접종과 광견병을 준비하였고 이전에 약 100두면 약간 남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100두분을 준비하였습니다. 

쉼터에 도착할 무렵 함께 봉사해줄 다른 일행들에게 연락을 해보니 아직 도착하지 않았고 아침도 안먹어서 배고파 하는 일행도 있어서 먼저 쉼터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쉬는시간 없이 부지런히 하기로 했습니다.


식사후 쉼터에 도착하자 한쪽에서는 예방접종약을 준비하였고  다른 한쪽에서는 수컷 중성화 수술을 2마리 하였습니다.


01.jpg

아래 사진은 접종 하는 동안 봉사자 한분이 찍어 주신 사진입니다.  외부견사에 대형견이 많고 자칫 실수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항상 긴장하게 됩니다.  수의사도 긴장하지만 접종하는 아이들은 더욱더 긴장해서 계속 도망다닙니다.

손으로 잡기에 위험한 아이들은 틀채를 이용하여 잡아서 접종을 하였습니다.   

순발력이 좋은 아이는 틀채로 잡는데도 한참을 씨름하게 되네요.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대형견의 경우 접종은 쉽지만 안전하게 잡는것은 항상 더 힘들고 긴장하게 됩니다.

  .


02.jpg

접종하는 도중에 2015년 2월에 교통사고 당한 상테에서 안락사 위기에 있다가 구조되었던 해야를 만났습니다.

구조후 뒷다리 수술도 시도하였으나 뼈가 너무 복합 골절이고 염증변화가 심해서 완전하게 만들어주지 못했던 아이라서 기억이 더욱 납니다.

아래는 해야 구조 당시 적성했던 기록의 링크주소 입니다.

http://foranimal.or.kr/xe/65030


03.jpg

외부견사 구견사의 아이들을 모두 접종하고 잠시 휴식하는 동안에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았습니다.

넓은 곳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있는 아이들, 함께 놀아주는 봉사자 분들의 모습이 마치 한폭의 그림과 같이 아름답고 평화롭게 보였습니다.

함께 왔던 모든분들이 이 운동장 너무 잘 만들었고 운동장으로 인해 아이들도 행복하고 봉사자분도 이전보다 행복해하는 아이들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 질것 같다고 합니다.


04.jpg
04.jpg
05.jpg
05.jpg
06.jpg

구견사의 아이들도 마저 접종을 하였습니다.


07.jpg


아래 사진은 우측의 견사와 좌측의 견사가 사람 키보다 훨신 높게 철망으로 분리되어 있는데 우측의 한마리가 접종하는 동안에 이렇게 높은 철망을 기어 올라 좌측으로 건너 갔다고 합니다.   아무리 보아도 좌측으로 넘어 가는것이 불가능해 보이는데.....


08.jpg
08.jpg
09.jpg
09.jpg
10.jpg

아래 아이는 식성은 좋은데 마른 상태이네요.   계속 살이 찌지 않으면  원인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1.jpg

외부견사 이이들 접종을 모두 끝나니 오후 4시가 되어 가네요. 

이번에도 사고 없이 잘 모든것이 잘 끝나서 다행입니다.  

함께 쉼터 예방접종 봉사에 참여해 주신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P.S : 얼마전에 산에서 구조한 백구와 새끼들은 예방접종을 못하였습니다.  어미의 경우 심장사상충이 감염이 되어 있기때문에 너무 긴장하면 급사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끼들은 2~3주 더 있다 예방주사를 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들 백구 일가는 예방접종을 안했습니다. 


  • 고미순 2018.04.18 21:21 (*.247.116.101)
    아이들 붙잡으랴 접종하시랴 고생하셨어요
    대표님이 계셔서 등~~~든~~합니다
    수고하셨고...감사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