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함께해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98-8-7-3.jpg

강원도의 보신탕집 간판 교체 지원 중단과 업종전환 업체에 대한 선택적 지원을 환영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이하여 개최도인 강원도에서 민심을 거스르는 보신탕집 간판 교체 1,000만원 지원에 대해 동단협에서 정식으로 항의 서한을 접수하고 강원도청 앞에서 5차례의 집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우리의 집회와 항의에 대해 강원도청과 평창올림픽준비위원회에서는 그 부분의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고 향후 개선책을 논의한 결과 기존에 보신탕집에 대한 간판 교체 지원은 없는 것으로 했습니다.


또한 보신탕집을 그만 두고 다른 업종으로 전환하는 식당에 대해서 지원을 하므로서 기존 보신탕집을 없애고자하는 노력을 하였으며, 우리 동단협에 공문으로 그 내용을 확인해주었습니다.


이에 우리 동단협에서는 보신탕집 간판 교체 지원 중단 및 새롭게 업종 전환을 하는 식당에 대해 선택적으로 지원하는 것과 민심을 거스르지 않고 우리 동단협과 소통의 모습을 보여주신 강원도청의 결정을 환영합니다.


우리 동단협에서는 강원도의 공식 공문 접수를 계기로 하여 보신탕집 간판 교체 지원 중단을 주요 목적으로 했었던 강원도청 앞 집회는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계속 강원도청이 중앙정부와 잘 협조하여 혐오시설인 강원도내 개농장, 개도축장, 개고기집 등 개고기 관련 업종 등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세울 수 있도록 온라인 민원 및 동단협 대표단의 강원도청 방문 소통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촉구할 예정입니다.


우리 동단협에서는 2018년 2월에 있을 평창 동계 올림픽이야말로 우리나라의 수치스러운 개고기 산업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는 인식하에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각 나라의 국가올림픽위원회 NOC 및 국제적인 동물보호단체와 연대하여 한국의 개식용을 종식시킬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강원도청 집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응원해주신 시민, 네티즌, SNS 활동가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 개식용 종식을 위해 우리 동단협과 함께 끝까지 싸워나갑시다.



2017년 6월 29일

동물유관단체 협의회 (약칭 동단협)


동단협 가입단체 : 경기도수의사회, 사단법인 고유거, 광주동물보호협회위드, 나비야사랑해, 나주천사의집,  대전유기견사랑쉼터, 대한동물사랑협회, 도브프로젝트, 동물과함께행복한세상, 동물보호단체행강, 따뜻한엄마고양이, 부산길고양이보호연대, 서울동물학대방지연합, 서울시수의사회, 시흥엔젤홈, 애니멀피스코리아, 용인시동물보호협회, 위드올애니멀스, 천안시유기동물보호소동아리, 천안아산반사모. 코리안독스KDS, 통합시민단체 다솜, 팅커벨프로젝트,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이상 26개 단체. 가나다순)


첨부 :

1) 동단협 주최 : 강원도청 앞 보신탕집 간판 교체 지원 중단을 촉구하는 항의 집회 사진.

2) 보신탕집 간판 교체를 중단하고, 업종 전환 업체만 지원하겠다는 강원도청의 정식 공문.



98-8-7-2.jpg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