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함께해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아래 링크가 구포 개시장 동물학대사건에 대한 뉴스입니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2&sid2=257&oid=001&aid=0009482569





부산구포1.jpg







제목 : 구포 개시장 동물학대 문제해결을 촉구하는 23개 단체 공동성명서


지난 8월 17일 구포 개시장의 탕제원에서 도살을 앞둔 강아지가 목숨을 건지기 위해 필사적으로 탈출했습니다. 탕제원 직원은 구포역까지 도망친 강아지를 붙잡아 쇠파이프에 다리를 매단 채 1킬로미터가 넘는 거리를 질질 끌고 갔고, 이 과정에서 강아지는 아스팔트에 온몸이 다 갈리고 피투성이가 되어 고통스럽게 죽어갔습니다.

대한민국에는 동물보호법이 엄연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 사건의 가해자는 대낮의 대로변에서, 그것도 수많은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공공연하게 동물학대와 살해를 저지름으로써 이 땅의 동물보호법을 철저히 무시하고 우롱했습니다.

우리 동물유관단체 협의회 소속 23개 단체는 반려동물 식용 반대 및 동물생존권 실현을 위한 협의체로서, 구포 개시장에서 일어난 이 잔인한 사건에 깊이 분노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개는 축산물 위생관리법에 해당하는 가축이 아니지만, 동물보호법에 따라 최소한의 인도적 절차를 거쳐야 하고 불필요한 고통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이런 학대는 장막에 가려져 있을 뿐 개식용 산업에 내재된 것으로 이번 사건은 빙산의 일각일 뿐입니다.

공무원들은 이러한 국민적 정서와 법적 근거에 따라 행정을 집행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포 개시장을 관리·감독하는 부산시 관계자들은 동물학대에 대한 민원에 적절히 대응하지 않았고, 자신들의 의무와 책임을 회피하거나 소홀히 해왔습니다. 이에 다음의 5개항에 대해 부산시가 적극적으로 입장을 표명하고 후속조치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1. 우리는 구포 개시장의 동물학대행위에 반대하며, 시장 내 혐오시설이 방치되고 묵인되는 현실에 대해 공식적으로 항의합니다.

2.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는 대한민국의 수치이자 적폐인 개고기 산업의 종식에 다가서는 중요한 한 걸음이 될 것입니다. 전국의 동물 단체와 활동가들은 국제영화제를 비롯해 부산에서 개최되는 각종 국제행사에서 개식용 반대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부산을 찾는 세계인들에게 구포 개시장을 비롯해 한국 개고기 산업의 야만성과 잔인함을 알릴 것입니다.

3. 우리는 임기응변식 조치를 거부합니다. 부산시는 개시장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먼저 가해자 처벌과 이성탕제원 폐업 그리고 시장내 철장 철거, 동물학대 방지, 도살 금지, 나아가 개시장 폐쇄를 위한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추진 계획을 제시해야 합니다.

4. 3번 조항을 실현하기 위해 공무원, 전문가, 동물 단체와의 실무 협의체 또는 자문단을 운영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하여 일회적인 대책이 아닌 부산시의 동물학대 행위를 근절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5. 우리는 위의 요구사항을 관철시키기 위해 국제 동물보호단체, 전국 동물보호단체, 개인 활동가 등과 연대할 것입니다. 그리고 구포 개시장의 동물학대 및 도살 행위가 종식될 때까지 거리 캠페인, 온·오프라인 10만인 서명운동, SNS 활동 등으로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우리는 부산시에 위 사항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충분히 수긍할만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10월 12일에 개최되는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1차적으로 개고기 반대 투쟁을 전개하며, 나아가 벡스코 등에서 열리는 국제 전시행사로 투쟁을 확대해나갈 것입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이 운동에 동참하는 전국 시민들이 지속적인 민원릴레이를 이어갈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구포개시장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각 단체의 연명으로 성명서를 발표합니다.


2017년 8월 19일


동물유관단체협의회 참여단체 : 경기도수의사회, 고유거, 광주동물보호협회위드, 나비야사랑해, 나주천사의집, 대전유기견사랑쉼터, 대한동물사랑협회, 도브프로젝트, 동물과함께행복한세상, 동물보호단체행강, 따뜻한엄마고양이, 부산길고양이보호연대, 서울동물학대방지연합, 서울시수의사회, 시흥엔젤홈, 애니멀피스코리아, 용인시동물보호협회, 위드올애니멀스, 코리안독스KDS, 통합시민단체 다솜, 팅커벨프로젝트,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이상 23개 단체)


* 부산시 북구에 위치한 구포시장에서 아래와 같은 집회도 있습니다. .


KakaoTalk_20170821_100316997.jpg


  • 오소영 2017.09.07 23:58 (*.2.37.195)
    불법 개 고양이식용 무자비한안락사금지특별법제정촉구합니다.
    동물보호특별법제정으로 동물학대 학살자 강력처법촉구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