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함께해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한해가 저물어 갑니다.

동물보호와 관련된 크고 작은 일들이 한해동안 있어왔습니다.

5명의 주된 대통령후보중에 3명이 주장한 개, 고양이 식용금지가 비록 이 주장을 하지는 않았지만 동물을 사랑하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당선되었으니 이전보다 조금더 진전이 있을거라 기대했습니다.

이런 소망이 전달되기 위해 여러 동물보호단체및 활동가들이 합심하여 반복적인 기자회견, 광화문 1번가를 통해 대통령에게 제안하기, 1년동안 매주 목요일 종로 인사동  광장에서 집회및 행진을 계속이어 왔지만 개, 고양이 식용금지가 법으로 제정될 기미는 아직도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더군다나 전기로 개를 고통스럽게 죽이고도 무죄가 된일도 올해 있었습니다.

동물보호법에 특별한 이유없이 잔인하게 죽이는 행위를 불법으로 명시되어 있고 이런 동물학대에 대한 벌금도 천만원에서 이천만원으로 상향조정 되었지만 이 법을 정작 집행하는 곳에서는 제대로 집행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답답하기만 하네요.

동물보호 부분뿐 아니라 모든 부분에서 대한민국의 미래가 과연 어떠해야 될지를 생각하고 그 미래를 앞당기게 힘을 실어줄수 있는 정치인, 행정관료, 법관, 시민들이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올해 여러 동물보호단체와 활동가들이 마지막으로 마련한 동물보호 행진이 있습니다. 

시민의 한분, 한분이  모여 거대한 촛불을 만들어 역사를 변하게 만들듯이

한분 한분의 참여로 학대당하는 동물들이 줄어들길...

사람의 가장 친한 벗이요 또하나의 가족인 개, 고양이가 식용으로 이용되는 일이 없어지길...  

사람의 먹거리로 태어난 수많은 농장동물과 실험동물들도 살아있는 동안 너그러운 인간의 배려로 지금보다 낳은 삶을 살다 갈수 있길기원합니다.


성탄절집회.jpg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