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함께해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동학방1.jpg


<동학방의 현실과 미래>

곧 간사가 총회 공고를 올릴 것입니다이번 총회를 맞이하면서 동학방의 현실과 미래, 저의 생각, 앞으로 토론되고 결정 해야 할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1.동학방 회계 문제

처음 대표직을 수락할 때도 적자가 약 3천만원 정도 되었고 단체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만들고 여러 활동을 하면서 작년 까지 적자가 일백여만원으로 줄어 조만간 흑자로 돌아설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오히려 1년이 지난 현재 2500만원 적자가 되었습니다. 통장의 잔고를 수시로 채크한 대표인 저 역시도 진료비가 이렇게 많이 누적되어 있는지는 최근 공고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진료를 의뢰한 관리자나 운영진이 소신껏 판단해서 치료하고 영수증은 사무실에서 보관하고 진료한 내용들은 전혀 공유가 되지 않다 보니 대부분 잘 모르게 됩니다. 대부분의 적자는 진료비이고 물론 심장사상충 감염된 구조 아이도 여러마리 있었고 쉼터의 노령견과 아픈 아이들이 많지만 지금과 비슷한 상태가 1년 더 지속되면 5000만원 적자가 되는 것도 시간문제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제적인 악순환이 더 진행되지 않게 하기 위해 아래 내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    진료내용이 홈페이지에 기록되게 노력한다.

동학방은 100% 후원에 의해 아이들을 돌보고 치료해 주고 구조해 주는 단체입니다당연히 후원자는 내가 후원한 돈으로 어떤 아이들이 구조되고 쉼터의 어떤 아이들이 치료받는지 알수 있는 권리가 있고 운영진은 당연히 알려 드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하지만 1년 동안 진료비 부채까지 합치면 6500만원 이상 진료비로 지출 하였지만 홈페이지 어디에도 어떤 아이가 어떤 내용으로 치료한다는 내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후원하신 분은 후원금이 이전보다 늘었고 홈페이지에 치료받는 아이들도 없는데 왜 적자가 나지는 모르겠다고 오해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구조아이들, 쉼터 아이들이 치료받고 있는 내용을 대부분 홈페이지에 올라갈 수 있게 하겠습니다동물병원에서 진료 내용이 올려지지 못할때는 진료를 부탁한 관리자나 운영진이 꼭 올려서 어떤 아이들이 치료받고 있는지 공유 되도록 하겠습니다.

2)    진료부분 대표의 권한 강화

현재까지는 간사, 쉼터 관리자, 구조주체 운영진이 치료에 대해 자율적으로 결정하였으나 앞으로 항상 대표와 상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표가 수의사이기 때문에 질병의 성격, 치료방법, 진료비용. 각 질병에 따른 권위자, 비용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분들을 찾는등 더 도움되는 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진료비 때문에 생기는 적자를 줄이기 위해 서는 진료에 대한 권한을 일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2500만원 적자에서 탈출

어느 단체이든 제정적으로 튼튼해야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적자가 심해지면 구조도 제한이 생기고 개식용금지를 위한 모금운동도 움츠러 들게 되고 아픈 길냥이들을 위한 치료약 지원도 고민하게 됩니다. 올 한해 단체의 최대의 과제를 구조와 쉼터 아이들에게 적절한 치료를 하면서  동시에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 하는 것을 목표로 정하고 노력하겠습니다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2. 공동대표 또는 새로운 대표 선출

    5년 넘게 대표직을 수행하면서 최근 제 스스로 열정도 식고 기운도 빠지는 느낌이 들어 대표직을 사임할까,” “새로운 어떤 사람이 하면 좋을까,” “어떤 변화가 회에 도움이 될까.” 등을 많이 생각하였습니다어느 조직이든 열정을 갖고 있는 몇몇 사람들이 함께 서로 자극되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어야 힘들지도 않고 더 큰일도 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부덕의 소치로 그런 분위기를 만들지 못하고 스스로 지쳐가는 것을 느낍니다. 지금 상태로는 안되겠고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한명의 대표를 더 뽑아 공동 대표 체제로 가서 저의 부족한 부분이 보완되고 서로 힘이 되면 좋겠습니다.

공동 대표보다 총회 참석한 많은 분들이 새로운 대표로 더 잘될것이라고 판단되면 동학방 대표직을 내려놓을 마음도 갖고 있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