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함께해요

동학방에 애정을 갖고 지켜보신 분, 쉼터의 더 나은 환경을 위해 노력하신 분,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사랑을 전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들로 인해 동학방이 현재까지 이어올 수 있었고 여러분들로 인해 앞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쉼터, 최고의 동학방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좀더 많은 발전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공간 서로 소통하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동물학대방지연합에 관심을 갖어 주신 모든 분들께 한해동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분 한분들의 관심 덕뿐에 올 한해도 쉼터의 150 여 마리의 아이들을 잘 먹일수 있었고 아픈아이들은 치료해 줄수 있었으며  산책도 즐기면서 사람의 온정도 느끼고 좀더 안전한 환경 으로 바꾸는데 큰 도움을 주신 한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물보호 운동도 이전과 다르게 활발하게 전개되는 한해 였고 부분적인 성과도 거두게 되었습니다. 올 한해 동학방의 변화와  대한민국 동물보호 운동에서 중요한 일들을 뒤돌아 보면. 


1. 길고양이 치료약 무료지원 운동

    길냥이들 중에는 치료의 도움을 전혀 받지 못하는 냥이들이 많이 있고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회복에 도움이 되기 위해 올해 4월 12일날 길냥이 치료약 무료지원운동을 시작하였고 올해 약 300마리 정도의 길냥이에게 도움을 줄수 있었습니다.  물론 질병에 따라 회복이 안되거나 재발하는 경우도 있지만 초기에  치료한 질병은 치료약 지원의 도움으로 완치된 길냥이도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길냥이들에게 더욱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612da13e861d5895aafa8d573236a4d3.jpg


2. 쉼터의 변화

    1) 전기 배션 공사

         양주쉼터가 생긴지 13년이 되어 모든 시설이 노후되었습니다. 특히나 전기배선은 더욱 노후되어 언제 화제의 위험을 생길지 모를 정도였고 몇번 누전으로 위험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꼭 해결해야 할 전기 배선문제를 여러분 덕분에 말끔이 해결할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3addd473debdbb8d6125af223b3bae65.jpg

       

    2)쉼터 아이들 산책 운동장 건설

         2007년에는 쉼터 아이들을 이전보다 더 많이 산책시켜주고 싶습니다. 자원 봉사자 분들의 도움으로 자주 쉼터 아이들을 산책시켜 주는 것은 쉼터 아이들에게도 사람에게도 함께 힐링의 시간이 되는것 같네요.  더군다나 쉼터 내에 산책운동장 까지 설치되면  좁은 견사에서만 있던 아이들을 지금보다 더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거닐수 있게 됩니다.  이 산책 운동장 건설도 도움 덕분에 공사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산책운동장이 만들어지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공간, 봉사자 분과 쉼터 아이들의 힐링의 공간이 되도록 잘 활용하겠습니다.    


    3) 양주쉼터가 TV프로그램에 나왔어요

        올해 7월 초에 동학방 양주쉼터가 TV 프로그램 "개밥주는 남자"에서 주병진씨가 사료후원을 받아 양주쉼터에 방문하여 봉사하는 내용이 방영되었습니다. 앞으로도 TV를 통한 홍보가 자주 있기를 바랍니다.


0dbecca8ce6b1ecfd2112516b2326a75.jpg


    4) 겨울 외부견사 비닐공사 : 매 겨울때 마다 실외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의 추위를 막아줄 비닐공사를 하게 되는데 항상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춥지 않게 해줄수 있어 행복합니다.  도움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d3ff6c043a50155d6eb9d718b7a0c67a.jpg


3. 동물보호운동의 변화

    1) 동단협 (동물보호 유관단체 협의회)의 탄생

         이전에는 여러 동물보호단체가 각자 조금씩 자신의 역할을 할뿐 서로 힘을 합치는 모습이 별로 없었으나 올해 가장 큰 변화는 5월 말에 더 큰 일을 하기 위해 많은 36개 동물관련단체들이 서로 힘을 합치기위해 모인 것입니다.  그당시 TV 프로그램에서 공장식 번식이 방영되면서 큰 이슈가 되었고 뜬장의 좁은 곳에서 가두어 번식하면서 생기는 여러 학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카페를 개설하여 토론 ,  한정애 국회의원과 재 토론으로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만든후 발의가 되었습니다. 거의 동시에 표창원 국회의원도 동물 학대에 촛점을 맞추어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발의하셨고 두분 외이도 여섯분의 국회의원이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내주셨습니다.

8월 31일은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올려주신 국회의원분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국회회관 대강당을 빌려 동물보호법 지지 토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육견 협회에서 국회의사당 앞에서 시위를 하면서 행사장을 점거하겠다는 사전 소식이 있어 긴장된 분위기였으나 다행이 큰 마찰은 없었습니다.

동물보호법 개정안들에 대한 정부의 의견이  발표되고 여러 개정안 중에 일부분의(학대처벌강화, 번식업 허가제등) 동물보호법 발전이 생긴  한해라는 생각이 듭니다.


5006a2e64d930a0763e59dd383a75d70.jpg


    2)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한 수요촛불문화제

       동단협에서 7월 6일 부터 매주 수요일 개최한 수요촛불문화제가 올해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한주도 빠짐없이 약 반년을 지속적으로 한 행사입니다.  처음에는 국회의사당 맞은편에서 하다가 9월 후반부터 상암동 MBC 사옥으로 옮겨 개최하고 최근 용산에 위치한 사무실인 실내로 옮겨서 지속적으로 문화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 촛불문화제는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날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이곳에 참석하여 서로의 애기를 들으면서 아이디어도 생기고 주위에 비록 한 개인이지만 생명을 구하려는 열정으로 큰일을 해내는 분들이 많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11월 26일에서 대통령 탄핵으로 어수선 하지만 좀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개,고양이 유기,학대,도살 금지 특별법 재정 촉구 시민대회를 개최하였고 이 행사를 위해 후원해 주신 금액이 천만원 가까이 모인것으로도 동물보호의 열망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또 행사에 광화문 촛불집회와 겹친 날인데도 700명 이상이 참여해 주셔서 앞으로의 자신감을 얻게 되는 행사였습니다.  



resized_20160929_182959_1346715628.jpg

   


ab7e3742e7b603b24d6f0477f8d767df.jpg

    

    3) 2016년 동물복지 국회 포럼 (6월 29일. 국회 회관)

        동물을 사랑하는 국회의원분들이 만든 단체입니다. 법의 심장부인 국회에서 국회의원분들이 주관이 되어 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의미가 더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물학대방지연합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여기에 패널로 참여한 분돌, 여러 단체 대표를 만나보면 동물보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이 모두 다르네요.  실험동물, 전시장의 동물, 산업동물, 야생동물, 개,고양이가 주가 되는 반려동물 등 동물보호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이 여러가지  산적해 있는 동물보호 문제중애 가장 우선적으로 강조되고 이루어 내야 할 문제는 개, 고양이 식용금지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올해는 작년보다 약간 더 거론된 수준입니다.  . 


457347142a5e51a491f88329a788086c.jpg


    4) 동물보호문화축제 (10월 30일.여의도 고수부지)

         반려동물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수의사회와 농림수산부에서 올해 10월 30일에 여의도 고수부지에서 동물보호 문화축제를 하였습니다.이  행사는 작년에 올림픽 공원에서 하였고 올해는 여의도에서  두번째로 열린 행사입니다. 작년보다 더 많은 국회의원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반려문화가 점점더 급성장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국회의원분들의 동물보호에 대한 연설을 들어보면 이전보다 훨씬 더 동물보호에 대한 열망이 커져있다는 느낌도 들고 처음으로 개 식용금지에 대한 당당한 표현도 듣게 되면서 앞으로의 변화를 희망적으로 그려보게 되는 행사였습니다. 



a632e9cf8c74622813b109b60cf1bd53.jpg


    5) 동물보호 홍보 모금운동

        올해 모든 동물보호단체에서 행한 여러가지 행사중에 동학방이 동물보호 홍보 모금운동으로 신문광고를 내는 것이 가장 큰 의미있는 운동이라 판단합니다. 모금의 처음 시작은 동물보호 홍보와 작년11월에 대규모 동물보호 시민문화제 행사에 사용할 비용을 수의사들에게 후원받기 위해 시작했지만 행사비 충원이 쉽게 이루어 질것 같아 동물보호 홍보에 중점적으로 강조를 하면서 모금을 하였고 150여 만원이 모금되었으며 홍보비용으로 모자라 일반후원까지 함께 받으면서 12월 27일 까지 후원을 받아 323만원의 모금액이 만들어 졌습니다. 이 금액에 모자란 금액은 동학방 재정으로 충당하여 신문광고를 하기로 운영진 회의를 통해 결정을 하였습니다. 

신문에 실릴 내용은 그동안 동물보호단체를 운영하면서 무수히 많은 억울하고 가슴 아픈 동물학대사연들이 줄어들기 위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개, 고양이 식용금지는 법으로 제정되어야 한다는 메세지와 자신의 동물을 학대하는 행위, 길냥이를 발로 차는 행위, 길냥이에게 독극물을 살포하는 행위, 식용으로 죽이는 행위가  내용에 따라 징역 2년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2차 동물보호 홍보 모금운동도 계획중이고 이런 추가적인 모금도 잘 이루어져 동물학대가 줄어 들고 개,고양이 식용금지가 법으로 제정되는데 필요한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수 있길  바랍니다.     



돌이켜 보면 동물보호운동 분야는 다른해 보다도 더 많은 일들이 일어난 한해 입니다. 국회의원을 만나건, 촛불집회 시민을 만나건, 여러 행사에서 단체 대표로 발언의 기회가 주어 질때도 개, 고양이 식용금지에 대한 내용을 주장했던 지난 한해입니다. 

올해도 동물보호 유관단체 대표자 협의회를 통하여 동물보호에 더 중요한 일들이 법적으로 이루어 지게 도울 예정이고 더 많은 분들에게 학대는 범죄가가 된다는 메세지를 구석 구석에 전달하고 개, 고양이 식용금지에 대한 사회적인 여론 형성을 만드는데 동학방이 큰 역할을 할수 있길바랍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동안의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7년 새해 소망하는 모든 일이 잘 이루어 지길 기원합니다.  


  • 백지혜 2016.12.31 20:46 (*.62.188.226)
    올 한 해도 어김 없이 동학방이 정말 힘든 아이들을 위해 온 힘을 다 쏟으셨네요
    너무 수고 많으셨구요 감사드립니다
    내년 초에 어서 광고등이 나오구 동물보호법에 좋은 소식이 있기를 기도하며 미흡한 힘
    보태며 함께 할께요 내년에도 힘든 아이들을 위해 애 써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대표님 운영진님들 간사님과 관리자님들 동학방 식구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