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함께해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017년 11월 30일


대한민국에 크고 작은 동물보호 단체들이 있고 극히 일부분만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고 대부분은 매우 경제적으로 힘들어 합니다.  동물학대방지연합도 15년이 넘는 오래된 동물보호단체지만 안락사 없이 최대한의 치료로 아이들이 아프지 않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노령견도ㅗ 늘어나면서 진료비 지출이 늘어나 이전보다 후원해 주시눈 분도 늘었지만 아직 적자 상태입니다.

비록 적자이지만 금전을 떠나 여건이 닿는데 까지 더 많은 아이들을 구조하고 도와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래 애랑이는 20여개의 동물보호단체가 힘을 합쳐 만든 동물유관단체협의회(이하 동단협)에 함께 가입하면서 많은 유기동물, 학대동물을 구조하는 동물보호단체 도브 프로잭트에서 구조한 아이입니다.

엄청나게 큰 메스가 생식기에서 자라서 안타까워하고 동시에 재정적 어려움으로 치료비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단체여서 치료에 도움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이빨상태를 보니 치석이 거의 없는 것으로 보아 나이는 어릴 것으로 추정됩니다.   


01.jpg
01.jpg

생식기 주위에 무척 큰 메스가 보입니다.

식욕도 정상이고 구토, 설사도 없다고 합니다.


02.jpg
02.jpg

메스는 생식기 안에서 자란 것으로 보입니다.

초음파 검사결과 메스가 다행이 복강과는 연결이 되어 있지 않고 복강의 장기에는 신장에 미세 결석이 존재하고 부신이 다른 아이들 보다 약간 커져있습니다.   귀속에 약간 염증도 있네요. 


03.jpg
03.jpg


생식기에서 자란 메스가 어떤 세포로 만들어 졌는지 바늘로 세포를 채취해서 현미경 검사를 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은 세포가 슬라이드 글라스에 보이고 검사결과 지방종입니다.

지방종은 대부분 다른곳에 전이가 안되는 양성종양이지만 극소수 악성종양도 발견되어 전이도 된다고 합니다.


지방종은 계속 커지기 때문에 수술로 제거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몸의 다른 이상이 없는지 혈액검사도 하였습니다.

혈액 생화학 검사결과는 특별한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04.jpg
04.jpg

혈액의 적혈구의 양과 혈정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혈액을 원심분리해 보니 혈정이 붉은 빛이 보이는 용혈이 보입니다. 이런 경우는 채혈과정에서도 적혈구가 손상되어 용혈이 올수도 있지만 적혈구가 손상되는 질병이 있어서 용혈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05.jpg
05.jpg


혈액을 도말하여 관찰을 해보니 백혈구가 많이 보입니다.


06.jpg
06.jpg

좀더 높은 1000배의 현미경 배율에서 보니 비정상 적으로 호산구가 무척 많이 보이고 혈소판도 너무 다량이 보입니다.   호산구가 이렇게 많은 경우는 호산구성 백혈병, 기생충 감염, 알러반응 등에서 많이 보입니다.

혈소판이 이렇게 많은 경우 혈액의 덩어리인 혈전이 생기고 이런 혈전이 뇌경색, 심장경색, 시신경 마비, 기타 여러 장기의 갑작스러운 혈액곰급 장애로 급사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호산구가 증가되고 혈전이 잘생길 원인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07.jpg
07.jpg

구조당시에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보았다고 해서 심장 사상충은 확인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확실하게 질병을 룰아웃하기 위해서 심장사상충 검사를 다시 해보았습니다

아뿔사 ㅠㅠ.    심상사상충에 감염이 되어 있네요. 


09.jpg
09.jpg

심장사상충은 아래 그림과 같이 모기에 의해 감염되어 심장에 기생충이 생기는 치명정인 질환이며 감염이 되어도 특이 증상이 없다가 기생충에 의한 혈전으로 갑작스럽게 사망하게 되고 한달에 한번 사상충 예방약으로 예방할수 있습니다.

아마 구조전 환경이 열악한 곳이라서 예방이 전혀 안되었나 봅니다.



제목 없음.jpg


지금 상태에서는 생식기에 메스를 먼저 수술하는 것은 사상충으로 인해 생명이 위험할수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사상충을 완전하게 치료하고 나서 생식기의 메스는 나중에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사상충은 치료과정에 흥분하거나 뛰면 약해진 사상충이 한꺼번에 심장벽에서 떨어져 나와 생명유지에 중요한 굵은 혈관을 막으면 갑자기 사망할수 있기기 때문에 치료기간 동안 뛰지 않게, 흥분하지 않게 유지하기 위해 낮선 사람의 왕래가 없는 공간에서 케이지에서 당분간 생활할수 있도록 적응기간을 10일 정도 갖고 사상충 치료를 하기로 했습니다.


성격이 좋고 혈액 체취 할때도 꾹 참는 착한 애랑이가 심장 사상충의 위험한 고비를 잘 넘기길 바랍니다. 

심장사상충 완치후 하게될 생식기 종양 수술도  메스가 혈관이나 신경을 침범하지 않아서 깨끗하게 잘 분리되어 재발없이 수술될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은 심장사상충의 치료 위험을 줄이는 치료를 해주었고  다음 내원시 부터는 본격적으로 심장사상충을 죽이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앞으로 애랑이의 상태를 종종 올릴 예정이니 게속 지켜봐 주시고  잘 극복하여 정상으로 행복하게 살아갈수 있게 응원 부탁드립니다.


12월 11일


오늘 드디어 심장사상충 성충을 본격적으로 치료하는 날입니다.

그동안 케이지에 적응하게 하고 뛰거나 흥분하지 않아야 치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만일 이런일이 일어나면 급사할수 있다는 얘기를 다시한번 강조하여 전해주었습니다.

지금은 흥분하지 않는 환경이라고 하셔서 오늘 성충 치료주사를 맞혔습니다.

2일후에 한번더 치료주사를 맞고 당분간 사상충에 의한 혈전을 예방하고 사상충시 감염되는 균을 제거하고 위험부담을 줄이는 약은 매일 먹게 됩니다.

사상충 기간에 흥분하는 일 없이 성공적으로 잘 치료되길.....

이어서 생식기의 어마어마하게 큰 메스도 제거가 잘 될수 있길 ....

수술후  재발도 없고 좋은주인 만나 많이 많이 행복해 지길 바랍니다.



20171211_162645.jpg
20171211_162645.jpg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