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방지연합



함께해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아래 강아지는 애니멀 피스 코리아 라는 동물보호단체에서 구조한 강아지 입니다.

이 단체는 최근 전라도 광주의 개농장에서 수십마리를 구조하여 치료하고 입양을 보내고 있으며 아래 강아지도 그중의 한마리 입니다.

항문에서 빨간것이 튀어나왔다고 당황하며 연락을 주셔서 내원을 부탁하였습니다.

3개월령 되어 보이는 강아지이고 눈이 너무 순하게 보이네요.  새로운 사람에게 반갑게 꼬리도 흔들어 줍니다.  식성도 좋고 변도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01.jpg


항문을 보니 전화로 얘기한 것 처럼 붉은색 덩어리가 튀어나왔네요.


02.jpg


자세히 보니 직장의 일부분이 부워서 항문 바깥으로 탈출한 직장탈입니다.

대부분 설사를 하면서 직장이 많이 붓게되고 항문 괄약근도 약해지면서 변누는 자세를 심하게 보이다 갑자기 직장이 탈출되게 됩니다.

보통 흔하게 보이는 질환은 아니고 임상 28년 하면서 약 10케이스 정도 본적이 있습니다.

10케이스 중에 파보전염병이 함께 걸렸던 2마리와 직장탈출된 부분이 심하게 괴사되고 충혈도 심했던 1마리는 사망을 했고 나머지 7마리는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있을 정도로 완치가 되었습니다.

이 아이도 혹시 전염병이 감염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한데 바로 몇일전에 타 동물병원에서 확인한 결과 전염병은 없었다고 합니다.

혹시 기생충이나 원충의 감염도 있는지  확인한 결과 감염이 없었습니다.  변은 약간 무른 상태태입니다.


03.jpg
03.jpg
04.jpg
04.jpg
05.jpg


우선 나와있는 직장을 소독하고 약물을 이용하여 삼투압으로 직장이 줄어들게 하여 정상적인 자리에 넣어주고 다시 나오지 않게 비 흡수사로 항문을 묶어 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3번 정도 묶어놓은 실을 풀어서 배변을 할수 있게 도와주고 변의 세균들이 봉합해 놓은 곳에 감염을 유발시키지 않게 자주 소독해 주어야합니다. 

그리고 직장이 제 위치에서 잘 자리를 잡고 염증도 줄어들게 치료해 주면 됩니다.



06.jpg
06.jpg


다행이 수술은 잘 되었네요.

다시 재발하지 않고 2차 감염도 없이 잘 회복되길 바라며 앞으로 이런 아픔없이 좋은 주인 만나서 제 2의 행복한 견생을 맞이하길 바랍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