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동물복지정책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모아 놓아 많은 분들이 동물복지에 더욱 관심을 갖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매년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입니다.
2006년 전세계 모든 강아지를 사랑하자는 취지의 미국 반려동물학자 콜린 페이지의 제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국제 강아지의 날은 반려견과 함께 하는 것을 기념하는 것뿐 아니라
세상 모든 강아지들을 사랑하고 보호하며 유기견 입양을 권장하는 굉장히 의미 있는 날입니다.
국내 반려동물 가구수는 600만을 넘습니다. 즉, 10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 중 대다수가 반려견이고요. 수치로만 본다면 반려동물을 참으로 사랑하는 듯 합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한 해에 유기되는 반려동물의 수는 13만 마리를 넘습니다.
품종이 있는 아이들만을 선호하거나 나이가 들었다는 이유로 또는 반려 아이가 병이 들었다는 이유로.
유학, 결혼 등 다양한 사람의 사유로 하루 아침에 길 위를 해매는 아이들의 수가 자그마치 13만이라는 것은
우리 사회가 반려동물을 대하는 태도가 얼마나 모순적인지를 잘 보여줍니다.
사랑하고, 보호하고, 입양합시다.
강아지들, 모든 동물 아이들이 사랑하는 가족에게 버림받는 슬픔과 고통을 평생 모르길 바랍니다.
길지 않은 그들의 삶에서 가정에서 가족의 사랑을 받을 기회가 한 번은 더 있기를 바랍니다.
사지마세요, 입양하세요. 평생 가족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