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쉼터

입양신청

입양안내 및 절차

유기 되어 입양을 기다리는 가여운 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는 것은 동물 사랑과 보호를 실천하는 아름다운 방법입니다.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하여 한 생명을 구하며 그 마음의 상처를 보듬어 주는 것은 절대 충동적으로 결정되어서는 안 되는 일이기에 다시 한번 신중히 생각해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한 번 상처를 받은 아이들이 생을 마감할 때까지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돌보아 줄 수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시고 가벼운 마음의 입양은 아이들에게 또 한 번의 상처로 돌아온다는 것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가족의 동의를 얻으셨는지? 끝까지 책임 질 수 있는지? 신중히 고려 후 신청해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입양신청 시 주의사항

  1. 1
    입양신청은 만 19세 이상 가능합니다. 단, 입양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는 보호자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며, 보호자와 인터뷰 후 입양을 진행합니다.
  2. 2
    입양 확정 전에 단체 입양담당자의 가정 방문에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3. 3
    입양 확정을 위해서는 본 단체의 입양동의서를 작성해주셔야 하며, 이 때 입양인의 신문증 사본도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4. 4
    입양비는 10만원입니다. 입양비는 본 단체가 운영하는 보호소 동물들의 병원비, 돌봄비 등으로 사용됩니다. (만일, 파양이 되더라도 입양비는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5. 5
    입양동물은 중성화수술 완료 후 입양이 원칙입니다. 입양동물의 건강상태나 연령으로 인하여 입양 전 중성화수술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입양이 진행된 후에 수술에 적합한 상태가 되는 즉시 중성화 수술을 시행하는 것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이 때, 절대 어떠한 경우라도 중성화수술 전 교배를 할 수 없습니다.
  6. 6
    입양 후 단체의 정기 모니터링(3개월마다 전화 또는 방문 확인)과 입양동물의 사진요청에 반드시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7. 7
    반려동물은 환경이 바뀌면 배뇨와 배변장소에 혼란을 겪습니다. 특히 보호소에서 생활하였던 아이들은 다소 배변 훈련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배뇨 및 배변 훈련을 시킬 마음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8. 8
    본 단체는 입양 후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입양동물 관리를 위하여 서울, 경기지역의 입양을 우선합니다.

입양절차

  1. 1
    입양은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신중한 검토와 입양자의 보호소 방문일정 조율 등으로 입양확정까지 최대 4주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2. 2
    단체의 홈페이지에서 입양 신청서 작성
  3. 3
    1차 서류 심사 후 입양 담당자가 직접 연락.(불합격자에게는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4. 4
    2차 전화 인터뷰 및 보호소 방문 날짜 협의. (입양 신청 후 1주일 이내)
  5. 5
    3차 보호소 방문후 대면 인터뷰 진행, 입양 신청 동물과의 산책시간 갖기 (입양 신청 후 3주일 이내)
  6. 6
    입양 확정 동물의 이동 및 방문 모니터링. (입양 신청 후 4주 이내)
* 이름
* 이메일 주소

접수하신 내용에 대해 별도 안내가 필요한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로 회신을 드립니다.

* 연락처(휴대전화 또는 집전화)
* 주소
성별
* 나이
직장유무
* 통화가능시간
* 입양을 희망하는 아이
* 가족 구성원 및 가족의 찬성 여부
* 집의 형태(아파트, 빌라, 다세대, 원룸, 단독주택 등)
임대한 주택인 경우 집주인의 동의를 얻으셨나요?
* 현재 반려 동물 유무 및 종류, 나이, 중성화 여부
* 현재 반려 동물이 없으나 과거에 있었을 경우 종류 및 그 아이는 어떻게 되었나요?
* 반려 동물을 입양하려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 가족의 부재시(여행, 명절 등) 반려 동물을 어떻게 관리하실 생각인가요?
* 자동입력방지 코드
* 개인정보 처리방침
접수 내역